폴라리스의 아마르 뉴비 서바이벌 매뉴얼 " 폭풍의 15일"(개) by 폴라리스





형이 졸라 널 사랑해서  패는거다..



* 요즘에 dc인사이드에서 오신분이나 새로시작하시는분들이 부쩍늘었습니다.  새로 시작하시는분들은
뭔가 지침을 따라한다고해도 혼란스럽기 그지없는편이죠 그래서 케릭터생성과 튜토리얼 그리고 15일무료기간을
충실히 즐길수있는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일단 재 사견이 많이 들어간 논조이고 보니 잘 정충해서
읽어보시면 돼겠습니다. 
.
아래예제는 제 개인적 취향과 전반적인 이브 라이브를하면서 판단한 자료를 논지로합니다.
선택보단 가장 짧은시간에 적응하기위한 일방통행적인 선택을 강조합니다. 고로 , 처음에 잘못 케릭터 만들어서
캐삭할지 불안한분들을 위한가이드입니다. 

1. 고민없는 케릭터 선택 & 제작 
    이브에서 가장 케릭터선택할대 중요한건 기본스챗도 직업도 시작할때 뭘가지고 시작하냐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건 케릭터의 뽀대.!

  케릭터의 외모가 마음에 드느냐.. 기본스탯도 어느정도 기술이올라가면 아주 잘못 만들지않는 이상 흡사..
  기술이야 배우면 그만.시작하는건 본인열심히 돈벌어서 하면돼는데..이 외모라는게 못.바.꿉.니.다.
   어카운트 서비스에 있지않냐구요? 같은종족/같은 가문/같은성별로밖에 못바꿉니다. 할수있는건 헤어스타일 변경정도네요
   그런데 이거한번정하면 1년이든 2년이든 주구장창 처다봐야하는 거거든요. 거기다 플레이어 간의 인상도 이 포트레이트로
  기억돼기때문에. 생각보다 성형좀 해줘야합니다.   사팔에 이상하게생긴 얼라원이 자기가 fc(함대지휘관) 하겠다면
   망설여지겠죠?

일단. 4개 팩션국가와 케릭터들의 초반 시작기술에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케릭터메이킹은 아포칼리파 패치 (2009년) 으로인해 완전히 변경돼었습니다. 각종족 쉽이나 특징은 같지만
케릭터메이킹부분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변경된내용을 적용하시려면
<<밍키님의 아포칼리파 케릭터 메이드 가이드>> 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아마르(amrr)

* 제작공식 
1. KAHID 남/여 케릭터 
2. 추가 교육엔  인텔 +3 메모리 +2
3. 가정교육은 "질럿트"선택 평균치가 좋다.
4. 직업은 밀리터리/솔져

  * 외모로 보면 타게임에서 다크엘프풍의 절나 벰파이어풍의 황금제국의 신민.
이브시작하기전에 타게임만보고 이 아우라 느끼긴힘들다.
폴라는 미중년케릭을원해서 어쩔수없었다..   이상태의 셋팅으로 프리킷으로 1랩 전부와 2랩초반의 미션을 도는데
별애로사항이없다  다만 ab와 웹슬라이서를 장비하는것을 권장한다 이조합의최대특징은 안전성.!!
갈렌테나 다른팩션과틀리게 아마르 솔져는 쿠루저급의방어에 사용되는 모듈도 모두 소화할 초기 상태를지닌다.
한마디로 미션하다 피팅미스로 골로가실확율이 적다는거다. 

스패셜포스는 시작하자마자 1시간안에 쿠루저를 탈수있지만 그만두기바란다.  쿠루저급의 성능의 절반도 않나오고 
액티브하드너를 사용할수없기에 hp만 많은 프리킷보다 못하다. 

쉽특징은 한마디로 성기사 라인업.. 강력한 방어력은 아마르의 특징이다.
다만 그만큼 뒤지는 공격력으로인해 다른 팩션 케릭보다 한단계뒤지는 dps라인을 탄다.
그러나 .. 스킬이 어느정도 정돈이돼있다면 이미 그런 상성의벽 따윈 저멀리날아간다.
거너리 5m을넘는 순간(대략 거너리올인 2계월) 속성이고 뭐고 없다고 보면된다. (레이저 쏴도 엔젤 잘녹습니다.)

프리킷급은 퍼니셔 /쿠루저는  오멘급 /bc는 하빙거 / 배쉽급으론 아포칼립스가 있습니다

레이저 터랫의 특징.
레이저의 특징은 무한연사와 좋은 트래킹이다 단점으로는 em /th 집중된 데미지인데 pvp 쉽들 대부분이 이레지가 높은편이다.
높은에너지소모율로인해 배보너스와 컨트롤 버스트 기술이 좋지않으면 레이저터렛은 다른쉽에 달기에 쉽지가않다.
실제 아마르쉽은 대부분 레이저터렛 에너지소모 10% 옵션이 달고있어 -50%(배보너스)+ 컨트롤버스트(-25%)로인해
실제 스팩의 25%의 에너지량만으로도 사격이가능하다. 거의비등한사거리의 OR+af를 가지고있어 사거리적으로는
다른 터렛들가 평행선을 달린다. 근자에 아포가 레인지 보너스를받아 장거리 샷슛 으로도 피팅이가능하다.
레이저터렛은 상대적으로낮은 데미지를 리로드없는 무한연사로 극복하는 트리이다. 한발한발은 크게강하지않지만.
다른 터렛이나 런쳐가 10초의 로스타임을 가지는것과 비교해 리로드없이 사격이가능함으로 그캡을 매구게된다.
터렛의 트래킹도 전 팩션중 가장좋다. 가장 상위의 터렛인 타키욘 조차 하이브리드 레일건 425mm 캐논에 트래컴 t2붙인
것보다 우세한 트래킹이나온다. 그리고 사실 속성 어쩌구하는건 기술이 별로 모듈이 별로일때이야기다..
본인도 뉴비시절엔 엔젤만나오면 벌벌덜었지만. 이젠 확-녹여버리고만다.


칼타리 

  

1. 칼타리 achura 종족, 생긴게 별로인 사람은 civire를 골라라 civire 여케는 간지만빵이다.
   반대로 아츄라 남케는 처절하다..(나같으면 몇년 쳐다볼 얼굴,스텟 몇개 포기하고 간지로 고른다.)
   * 참고로 공식홈에서 돈주고 얼굴 바굴수있다는 사기광고에 걸려들지말자. 못바꾼다..

2. 난 추해서 civire 누님골랐다.  기본스텟
3. 인텔+3 퍼셉+1 윌+1
4. 엔트레프레누스 가문을 고른다. +4메모리
5. 아츄라보단 약간 덜어지지만 생각보다 잡종 메인케릭터에게 카리스마도 좀 필요하다.
6. 누님 아름다우십니다.
7. 역시 밀리터리/솔져  미사일과 하이브리드건 양족에 특화 돼있다.
   민마타쉽을 타도 이상태로도 충분히 강하다.(프리킷.프렉타일 기술만 필요)

스팩만 보다보면 칼타리 아츄라가 최고지만. 안습한 룩때문에 조금 ..
그리고 잡종 메인케는 카리스마도 얼마간 필요하다는것이 그간의 결과 입니다.
리더쉽/코퍼레이션기술/마켓팅/소셜기술 전부 카리스마ㅔ 영향받습니다.  마켓팅이야 그렇다고치고
나머지기술들은 메인케릭이라면 기본으로 어느정도 쳐줘야하는 기술들입니다. 물런 카리스마가
게이트 캠핑할때 도움않돼는 것은 사실입니다. 

칼타리는 미사일러는 스패셜포스 거너는 솔져로 가시는것이 유리합니다.
다만 미사일러 트리를타시면 단기간에 훌륭한 효과를 보실수있지만. 쉽의 선택권이 거의없고
(캐스트랄/카라칼/드레이크/레이붕 <-- 여기서 못벗어남니다.) pvp에 좀 애먹는 면이있지만.
미션의 재왕이라부를정도로 미션에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칼타리 트리의특징
초반부터 미사일과 거너 둘중하나로 선택해야합니다 만 미션의편의성때문에 대부분 미사일을 고릅니다.
미사일의경우엔 공격레인지 속성 이편하며 사격하면서 이동이가능하기때문에 전체적인 미션시간이 줄어듭니다만.
샨샤가 적으로나오는경우 고전하고 에너지관련 기술이 약하면 또 고생합니다.만 다른팩션의거너리에 비할것은
아닙니다. 미사일의 이동속도가 느리기때문에 버려지는 미사일이 좀 되며 천공패치이후엔 어뢰의 레인지가 매우짧아져서
크루즈미사일을 주로사용합니다,그런데 디펜드미사일에 쿠루즈 미사일이 요격돼기 때문에 실dps는 좀 줄어듭니다.
전반적인특성은 초기엔 상당히 빠른성장폭을보이지만. 중반이후엔 치명적인 dps한계에 부딧칩니다.
일반적인 미션피팅의 경우 500-600 를 넘기어렵기때문에 한계가지 미사일을 올려도 이정도수준이죠 ..그런데 같은시기 
초반성장이 매우어려운 거너리들은 아직 성장의폭이 높아 700-800대까지 쉽게 올라갑니다. 말이 200이지 이브의 벨렌스 시스템
특성상 하늘과 땅차이의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후반부의 파워 거너리의 미션크리어속도는 굉장하죠..
또 이때쯤 미션은 슬슬 지겹기시작하시는 분도많이 일어나 pvp에 눈돌리시기 시작하시는데..
대부분의 미사일쉽이라는게 pvp에 많은 재약점을 안고있습니다. 일단 t헤비어설트를 사용하는  타팩션 T2선은
여기에 해당되지않지만. 대부분의 칼타리 미사일러들이 당장은 다른팩션이나 다른 터렛을 타기엔 갔던길을 돌아가야하는
경우가많습니다.

pvp에 칼타리 미사일 쉽의문제점. 
1. 미사일 데미지 전달속도가 느리다. 명중하기전에 배가 워프를 시작하면 데미지가 취소된다.
2. 칼타리 실드탱킹은 상대의 노스& 뉴트 공격에 치명적인 데미지를 받는다. 고로 헤비뉴트한방만 맞으면 
    탱킹이 확 ~ 무너져버리고만다.(패시브 드레이크는 재외)
3. 탱킹이 약하다는게 일반적인평이므로 프라이머리 1순위가 된다. 엎친격에 덥친격이된다.







갈렌테
1. 순종갈렌테
2.인텔+3 메모리+2
3. 가계는 이미그렌트 퍼셉+2 월+2
4 직업음ㄴ 밀리터리 /스페셜 포스

느끼한 남성케릭이 많은 갈렌테 .. 기실 프리킷보단 쿠루저라인업부터 강력함이느껴지는 팩션이다.
시작부터 드론 5단으로 5기의드론을 발동시킬수있지만. 아쉽게도 갈렌테 dd급이하는 드론의영향은 미비하다
프리킷클래스는 다소 어정정한 라인업이고 성능도 타팩션에비해 특성도 없고 한단계뒤지는 상황이다.

전반적인 갈렌테쉽의특징은 드론+하이브리드 캐논의조합으로 아머탱킹을 사용하지만.
아마르와는달리 리페어링 보너스에 의존하는면이있다.  또한 닥돌쉽이많고 전반적으로볼때 몇몇쉽을 재외하고
아마르보다 탱킹의 지속력이 약간  떨어집니다. 

갈렌테 거너리의특징:
갈렌테는 장사거리는 레일건으로 pvp는 블러스터로많이합니다. 화력은좋지만 사거리가 상대적으로짧은 블러스터는
근접해줘야하고 실제로 근접한 갈렌테 터렛쉽은매우 위협적입니다. 또한 강력한 드론쉽들을 보유하고있어 드론스킬들이
초반인데도 빠바박 합니다.  초반 갈렌테 프리킷라인은 평균수준이고  갈려면 쿠루저라인에타면 동sp에서 최고의 dps를
자랑합니다  갈렌테는 솔저를 추천하기힘든게 아마르보다 탱킹에 필요한기술들이 부족하고 한시라도 빨리 쿠루저로 올라가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민마타

1. 벨로키오
2. 퍼셉+2 월+3
3 가계는 드리프터 인텔+2 퍼셉+2
4.  밀리터리 솔져 

한방의 미학 을 자랑하는 민마타.. 
민마타가 어렵다는 건 주지의사실이지만 근성가이들에겐 매력적인선택이다. 
이브내 가장빠른 쉽을 보유하고 한방크리가 큰 아티럴리. 실탱과 아머탱 둘다 가능한 전투쉽등
 장점도많으며 깜장 썬글라스의 포스도 만만치않다. 

민마타케릭이 어렵댜는이유론 초기 dps분포가 미사일과 케논 두가지로나뉘어져서 두기술을 동시에올려야해서 
타팩션보다 많은 기술을 배워야한다  또한 주력쉽트리가 어떤배는 실탱 어떤배는 암탱이라 ..결국은 쿠루저는 암탱으로하다
배쉽은 실탱으로해야하는 묘한 탱킹 트리때문이기도하다. (아티렐리가 않맞는다는 견지는 빼자..대부분의쉽들이 아티렐리캐논의
트래킹보너스가 붙어있다 각클래스의 4단정도면 나름대로 만족할만한 트래킹이나온다.) 

아티랠리 거너리의특징 :
단거리의 or과 반대로 어마어마하게긴 af의 묘한발렌스의 건을 보유하고있습니다.
트래킹이나쁘다고는하지만 대부분 배보너스를 트래킹을받습니다.  다속성 데미지를줄수있다고하지만 탄종마다
고정돼기 때문에 전 사거리를 속성으로칠수있는 미사일보다 못합니다. 초반 첫탄막에 높은 크리티컬이 적용돼는것같아
알파셧이라불리우는 초탄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다만 각잡고 스킬치지않으면 헤메는수가많아서 민마타쉽 운영자분들은
터렛은 반드시 t2를 장비하라 권유하고있습니다.


------------------------------------- 시작후 트라이얼 계정 튜토리얼상태----------------
1. 트라이얼하다 꼬이면 스테이션으로 워프했다가 다시 튜토리얼 지역으로 진입해라.
  1) 우주공간클릭 >오른쪽 마우스버튼 > 스테이션>스테이션이름클릭>dock 매뉴 클릭 
     *우주선이 스테이션으로 도킹합니다.
  2) 스테이션매뉴중 왼족하당에 undock  버튼이있음..
  3) 우주공간으로 다시나온후 우주공간클릭 다시 오른족클릭 > 매뉴중에 맨아래쪽의 튜토리얼 컴플랙스 > 워프인 로케이션
    * 다시 튜토리얼지역으로날라가고 튜토리얼이 시작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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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폴라가 추천하는 15일 트라이얼케릭터의 스킬트리
(mon으로작성된 절대적이지도않고 위의 아마르 솔져케릭 기본입니다.)

<< 아포칼리파 패치로인해 수정중 >>

(스킬이름/소요시간/기술책가격)

 list for Amarr

Skill plan for Amarr men

1. Navigation I (17 minutes, 30 seconds; 20,000 ISK)
2. Afterburner I (17 minutes, 30 seconds; 22,500 ISK)
3. Electronics I (20 minutes, 25 seconds; 20,000 ISK)
4. Electronics II (1 hour, 35 minutes, 10 seconds)
5. Electronics III (8 hours, 57 minutes, 59 seconds)
6. Navigation II (1 hour, 21 minutes, 34 seconds)
7. Propulsion Jamming I (1 hour, 1 minute, 16 seconds; 150,000 ISK)
8. Survey I (20 minutes, 25 seconds; 36,000 ISK)
9. Survey II (1 hour, 35 minutes, 10 seconds)
10. Survey III (8 hours, 57 minutes, 59 seconds)
11. Salvaging I (1 hour, 1 minute, 16 seconds; 1,000,000 ISK)
12. Science II (1 hour, 35 minutes, 10 seconds)
13. Science III (8 hours, 57 minutes, 59 seconds)
14. Science IV (2 days, 2 hours, 43 minutes, 42 seconds)
15. Destroyers I (27 minutes, 13 seconds; 100,000 ISK)
16. Learning II (1 hour, 35 minutes, 10 seconds)
17. Learning III (8 hours, 47 minutes, 38 seconds)
18. Analytical Mind I (19 minutes, 39 seconds; 50,000 ISK)
19. Analytical Mind II (1 hour, 27 minutes, 55 seconds)
20. Analytical Mind III (7 hours, 57 minutes, 51 seconds)
21. Instant Recall I (17 minutes, 28 seconds; 50,000 ISK)
22. Instant Recall II (1 hour, 15 minutes, 47 seconds)
23. Instant Recall III (6 hours, 40 minutes, 47 seconds)
24. Iron Will III (6 hours, 16 minutes, 30 seconds)
25. Cybernetics I (42 minutes, 52 seconds; 75,000 ISK)
26. Mechanic IV (1 day, 11 hours, 30 minutes, 4 seconds)
27. Medium Energy Turret I (38 minutes, 14 seconds; 100,000 ISK)
28. Surgical Strike I (50 minutes, 59 seconds; 1,000,000 ISK)
29. Surgical Strike II (3 hours, 57 minutes, 28 seconds)
30. Surgical Strike III (22 hours, 23 minutes, 20 seconds)
31. Medium Energy Turret II (2 hours, 58 minutes, 7 seconds)
32. Medium Energy Turret III (16 hours, 47 minutes, 29 seconds)
33. Sharpshooter II (1 hour, 58 minutes, 45 seconds)
34. Sharpshooter III (11 hours, 11 minutes, 38 seconds)
35. Weapon Upgrades I (26 minutes, 57 seconds; 80,000 ISK)
36. Weapon Upgrades II (2 hours, 5 minutes, 33 seconds)
37. Weapon Upgrades III (11 hours, 50 minutes, 1 second)
38. Amarr Frigate IV (2 days, 15 hours, 19 minutes, 35 seconds)


이후 쿠루저 라인으로가서 드론5단/ 드론인터페이싱 3단/ 미들터랫 3단 /아마르 프리킷4단/아마르 쿠루저 3단
정도 찍어주시면 돼겠습니다. 지갑돼시면 가시기전에 +3 임블런트정도는 꼽아두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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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팩션의 뉴비 10연퀘를한다 . 배도주고 모듈도주고 인블도주고 스킬책도 준다. 

 자그럼 일단 아마르 뉴비인 당신에게 필요한 피팅을 보자..


* 위상황은 만들고 기본적인 부족한 스킬을 하루정도셋팅한 아마르 뉴비의상태이다.
필요스킬은 주로 웹슬라이서 & 캡 리챠져  의 장비용 기술이다.  물런 장비하지않아도 전투는가능하지만
전반적인 벨런스는 많이 덜어진다.

* 초반 10연퀘를 하면 익스큐터를 줄것이다. 뉴비쉽에비하면 엄척나게강하지만 역시 고속 일격이탈 프리킷 ..
1랩을 원활히하기엔 다소 경험이필요하다. 이후 인터지터를 얻을수있게돼지만. 미사일스킬이 없는 현제론
전투력을 살리지못한다. 처분하거나 녹인뒤 자원을 팔아 isk를 보충하고 곧바로 "퍼니셔"를 장만하는것을 권장한다,
여러모로 안정적인쉽이다. (아마르 뉴비 10연퀘는 밍키님의블로그에서 참조 )

                                                  ---- 아마르 T1 프리킷의 DPS 라인도 ----

* 미션피팅의 제 1순위는 탱킹이다. 되지도않는 약간의dps를 올리겠다고 방어모듈을 빼면 머리에서 땀나게 혼나게
  되며 미션크리어하기가 엄청 암담하게 느껴질것이다.  

  *에너지장비는 스킬>cr >crp 순으로 셋팅한다 crp는 돼도록 셋팅하지않아야하나 충분한에너지가 절대적으로필요한경우
    반드시 t2로 끼워넣는다.

  * 방어모듈은 스킬> 배보너스(저항)>데미지컨트롤러>액티브하드너(패시브하드너/에너자이저) 순으로 끼워넣는다.
    올레지가 아닌 패시브하드너를 몇개씩끼워넣는건 잘못된피팅이다. 배저항 보너스와 뎀컨만으로도 엄척난 저항이나온다.
    올레지 팩션템이라고 해도 패널티때문에 데미지컨트롤러 저항 않나온다. 4랩의 단일저항이라면 주속성 3하드너도
    괜찮다. 이때는 데미지컨트롤러보다 이쪽을 권하지만. 저항 셋팅을 잘못했을경우 목앞에 칼이 번득이는 경험을 받을것이다.
   
* 초반에 솔져를 선택하라고한이유는 몇가지가있다 스패셜포스는 쿠루저급을탈때 용의하지만 .지금상태로
  쿠루저를 빨리 타보앗자. 기본기술이 않돼있기때문에 말짱` 황이다.. 반대로 갈렌테의경우는 빨리 쿠루저로가는게좋다.
  아마르 솔져는 기본기술로 쿠루저급가지 사용가능한 t2방어장비와 액티브하드너를 장비하는것이가능하며
  거너리5단에서나오는 강력함으로 프리킷급에서 높은 공격력을 발휘가능하다. 프리킷 & dd 베이스기반으로 얼마동안
움직인다면 솔져가 절대적으로 생존율에 유리하다. (아마르 의경우입니다)

- 타 직업군보다 유리한점.
1. 매카닉/헐업그레이드/리페어시스템 이 높아 시작부터 액티브하드너/패시브하드너t2 
   스몰리페어 t2 데미지컨트롤러 t2를 장비가능하다  방어면에서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2. 거너리 5단/ 스몰 에너지터렛 5단 으로 프리킷 베이스에서 막강한 화력을 뿜을수있다. 
   자금적 능력만있다면 바로 스몰에너지 스패셜라이즈 기술과 서지컬 스트라이크 기술을 배워 시작한지 3~4일된뉴비가
    t2 에너지터렛으로 프리킷베이스에 산정된 최강의 화력을 뿜을수도있다.(피팅만된다면.).
 
3. 어차피 스페셜포스가되도 쿠루저급에맞는 능력을지닐려면 적어도 보름에서 한달가량 넘게 스킬쳐야한다. 
    배 뿜하기 딱~좋다..  액티브하드너관련기술은 매우성가셔서 뉴비가 겁도없이 액티브하드너없이 3랩들어갔다 
    3 초만에 bc 말아먹은일고 드론기술않되서 프리킷대문에 미션을 포기하기도한다.

 4. 아포칼리파 1.5 패치로인해서 버리어블 리그가 적용됍습니다.. 이젠 프리킷도 리그박고다니는 시대입니다
리그가격대는 600k-1m 사이로 벌이가괜찮다면 박아봐도좋겠습니다. 참고로 뎀쥐리그나
아머리그보단 저항리그나 ccc리그 를 애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데미지올리는리그를 박으시는분
계신데 박고나서 패널티로 늘어난 피팅요구치로인해 답이않나오시는분들 종종계십니다.
프리킷베이스엔 데미지 달아도 별 티않납니다. 탱킹중시로 달아주세요


--------------  자신의 무능함이 배를 울린다!!!

가만보면 언제나 본인의 약함을 배탓으로 돌리는분들이 왕왕 계신다. 언제나 더 높은 함선급을 바라고있지만.
타고있는 배나 잘 타기바란다. 자 아래 스팩을보면 보름된뉴비가 얼마나 그배의 스팩을 못내고있는지 알게해준다.


* 밑줄그은부분을 보면알겠지만. 방어력은 절반이하 리페어량은 절반. 공격력도 절반수준에 전체적인 배의능력이 
60%-70% 도 체 살리지못한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그간 많은미션을했지만. 1랩은 프리킷 2랩은 쿠루저 3랩은 bc 4랩은 bs면
그어떤 수준의미션도 크리어가능하다. 개중에는 컨좀 돼는사람은 프리킷으로도 2랩 미션 잘하는 사람도 있고 
쿠루저급으로도 3랩하시는분도 계시다. 그렇지만 2랩을 bs 아바돈으로 돌면서 배가 꼬져서 못해먹겠다고하는 사람도있다.

   한가지 뉴비분들이 매우매우 착각하는게있는데. 이브의모든쉽이 전천후가 아니라는것을 모르는것이다.
 bs가 단지 hp와 터렛이 바뀐 프리킷으로 생각하는 것은 그만둬주기바란다.  각기의목적이맞춘 함선급과 맞는 미션성격이있다.
 각 미션의성격에 적합한 함선으로 진행하시길바란다.

( 함선의 개념은 상위크래스로 올라가는 전직 스타일이아니라 각 전투상황에맞는 개별적인 클래스라는것을
인지해야합니다. "프리킷보다 센 배가 뭔가요? 라고 단순대답식으로 질문하시면 대답해드리는분도 난감하십니다.
예를들자면 "m60기관총하고  스나이퍼 라이블중 어느총이 더 좋아요" 하고같습니다. 둘다 좋은총입니다만.
각기 포지션이있죠.. 참고로 이브에선 프리킷이 배쉽 잡기도힘들지만 배쉽이 프리킷잡기도 힘듭니다.
서로 용도가 틀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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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폴라리스의 프리킷 피팅및 전투법 동영상 매뉴얼




* 피팅부분에 대한이야기 중심
1. t2만 셋팅해도 무지막지 강하다.
2. 피팅않나오는건 전적으로 본인능력탓이다.
    피팅 않나오는댄 아무리 돈 많아도 소용없다.





* 전투 에대한이야기 1
1. 터커,구리스타,엔젤, 민마타 와싸울대는 무조건 탱킹이다.!!!
  속도피팅 그런거 없다!!
2. 저항쉽은 프리킷으로 2랩도 가능하다..!





* 전투에 대한이야기 2
1. 상대와의 트래킹을 잘뭐춰 사우자 적과의 거리를 늘이고 줄이는건 전투 센스나름..
2. 프리킷은 멈추면 죽고 쿠루저는 달리면 죽는다.
3.  프리킷이라고 해도 80% 저항이가능하다. 쉽저항 옵션은 오피셔탬의 성능을 능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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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와 무기의 스펙 보는법


이브에서  살아남기위해선 함선의 능력과 정보를 재대로아는것이필요하다
일단 프리킷에 대해서 논해보기로한다  각모듈을 구입하는것은 <쇼핑 가이드>편을 참고로하자

*1. 배의스팩을 보는법. (아마르 퍼니셔) 

1 노멀피팅:상점이나 정보창 케릭터가 탑승하지않은상태에서 배의정보탭을 연다
2. 케릭터 탄약적용 :케릭터가 탑승하고 탄약이 장전된상태에서 해당 정보탭을연다

-일단 저는 프리킷 특화에 전혀 신경않서서 프리킷 5단도않쳤습니다.
 그래서 저모양.. 그래도 이런저런기술을 치다보니 10~30%정도는 성능이 향상됩니다.
 어차피 10% 성능향상에 수억을 때려박는 이브니까요 . 상세한 스팩설명은 위 그림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위그림은 아마르 최고의 만능 프리킷인 "퍼니셔"입니다. 본인도 캐뉴비때 저녀석때문에 덕을 많이 보았죠 
개중에느 1랩에 쿠루져모시고 도시는분도많이계시는데 . 솔직히 좀 오버스팩입니다. 왼간한 상점표 모듈달으면
상급프리킷이 월콜을 재외한 1랩에서 죽는일은 없습니다 사용자가 다른짓을하거나 배의 한계를 알지못하고 
그냥 닥돌한다면 이야기가 다르지만서 도요.   수 없다고 고생각하면 재빨리 배를 빼내서 36계 도주하는것이 
이브에서 살아남는 1번째 항목입니다.  

TIP:  본인은그래서 언제나 수틀리면    오토파일럿(옵션에서 핫키지정 저같은경우 tab키) 눌러버립니다..
        그러면 다른것 재쳐두고 위프게이트로 날아갑니다

* 이하 피팅및 터렛관련 해설
모듈마다 상세한설명이있겠지만 일단 가장중요한 터렛에대한 정의입니다.

* 위셋팅은 마이크로웨이브S 를 장비한 터렛입니다 사거리가 렌즈중 2위이고 (1위를않쓴이유는 EM데미지밖에 못주기때문)
  캡소모율도그럭저럭.  본인은 렌즈를 총 3가지를가지고씁니다.  다른터렛과달리 교환시간이 2초기때문에 
   적이 사거리 안까지 접근하면 미리미리 바꾸면  대응이 좋아집니다. 

                       *마이크로 웨이브                               *스텐다드                                 *감마(x레이는 조금더김)

                                          사거리    캡소모      기본 데미지(EM/TH)   실드/아머
1. 마이크로웨이브 (오렌지)      +40%      -25%                 5/3                    4/2
2. 스텐다드 (노랑)                     0%      -45%                 5/3                    7/4
3. X레이(녹색)                       -25%      -25%                 6/4                     9/5



** 기본 프리킷 전술 (퍼니셔의경우)
 

1) 치고 빠지기 
기본적으로 쿠루져급이 아닌 다음에야 속성에 맞는 저항치를 올리는건 어렵습니다.
프리킷에 달수있는 올레지 저항하드너는 "뎀미지컨트롤"(이라고읽고 "신이 내린 방패"라 읽습니다)이 가장 강력합니다.
"에너자이저 올 레지장갑"은 피팅치 때문에 어려울때가많아 패시브 레지 하드너 t2올레지 피팅합니다 아마르 솔져 출신이면
가능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않습니다. 
  
일단 프리킷끼리의 싸움은 사거리가 중요합니다 스몰터렛은 트레킹이 좋아서 재대로셋팅하기만하면 상당한 명중력을 보입니다
물런 간간히적이 미사일을 날리는데 이경우에는 회피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싸우세요
기종에 따라선 디펜드 미사일을 사용해 방어할수도있습니다.(대신 ON/OFF를자주해야함)
미사일은 강력하지만,  발사해서 도달하기가지 속도도 만만찮고 발사속도도 12~15초수준입니다. 뭐 다굴놓는다면 
좀 아프겠네요. 그땐 AB 끄시고 리페어 돌리세요 .. 아머탱에있어서 가장중요한건 하드너& 아머 리페어입니다. 
 액티브 하드너 장비 못하시고 BS타시면 그날로 근조입니다. (그런분 계셨음) 
 
특히 아머리페어는 4랩에선 T2기본입니다. 들어오는 데미지량이 상상을 불허 하거든요..
 (저항치 90~83 맞추고도 T2아머리페어 2개 와방~돌려서 레이저도못소고 겨우 목숨만 부지..라면 정설일까요.. 
  초당 회복량 160 않되면 목숨 놔야합니다) 

TIP : 리페어 계산량 (리페어겟수X 1사이클 리페어량X리그 어덥티브)/리페어 작동시간=초당 리페어수치 
       예/ T2리페어(2개) X(800+120(리그 나노펌프효과))/11.3초 =  160/s 회복량  

2) 꼬리잡기
 프리킷 끼리의 싸움은 공중전과비슷한감이 있습니다. 적과의 트레킹을 줄일려면 적과의 각도가 180를견지해야하는것이죠
90도가되면 트레킹이 따라가기 힘들며 명중력이 낮아집니다 짧은시간안에 화력을 뿜고 다시도주하는것이 기본적인 
프리킷의 전술입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적을 락온한뒤에 ab를 써서 급가속합니다. 각도는 90도정도면 좋고요  자주 주변 프리킷으로 
  오빗트를찍으면 S자형의 코스를그리게되 잘 않맞습니다 .. (다만 터렛은 자동조준돼기때문에 계속한프리킷을 가격하죠)


적을 락온해 오빗을 테렛 최대사정거리-10%로 조정(오비트 버튼위에서 오른족버튼 후 수치입력가능) 한뒤 AB키고 달려들면서
 쏘아뎁니다. 크게 원을그린후에 주변 다른프리킷에 오빗..  접근->사격후--> 이탈. 이런식으로하면
10대가달려들어도 버틸만합니다. 문제는 미사일인데. 이경우는 AB를 끄고 리페어를 풀가동하면서 가장 가까운적부터
강력한 X레이를 장비후 녹입니다. 이싸움은 (미사일의데미지-레페어 회복량)/적의숫자  로 결부됍니다.
딱보기에 오버탱킹(리페어를하는데도 15초후 아머수치가 원상회복이 돼지않는다)이 돼면 10초안에 적전력의 10%를
녹일 자신이없으면 과감히 이탈합니다.

TIP: 스테이션에서 수리하지마세요..
       스테이션에서 아머나 힐을 수리하면 엉척난 비용이 소모됍니다.스테이션에 정박하면 기본 실드와 캡이 100% 충전됍니다
       스테이션 밖에서 리페어를 돌려 수리하세요 .. 쿠루져급만 가도 비용 감당 않됩니다.
       스테이션의수리시설은 모듈이 고장나거나 할때 사용합니다 데미지입은 모듈은 팔거나 리페키징을할수없습니다.

TIP: 프리킷일시들어두는 보험은 괘~값어치가 있습니다.   

     * AB 오비트돌면 적의 명중률이 급감하게 됩니다.  로켓은 사거리 8km 안짝으로 않들어가면 않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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